블랙홀은 연구를 놀라게합니다 – "아무도 전에 이런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"
페이지 정보

본문
블랙홀은 별이 삼켜진 지 3년 후에 갑자기 활성화됩니다. 그것은 그 행동으로 연구자들을 놀라게합니다.
카셀 – 별이 블랙홀에 너무 가까이 오면 "스파게티"됩니다. 이것은 블랙홀의 중력이 별을 끌어 당기기 시작할 때 연구자들이 부르는 것입니다. 조만간 길쭉한 물질은 블랙홀 주위를 나선형으로 돌고 그 과정에서 가열되어 천문학자들이 수백만 광년 떨어진 곳에서 볼 수 있는 섬광을 생성합니다. 이 사건을 천문학에서는 조석 파괴 사건(TDE)이라고 합니다.
스파게티화된 물질 중 일부는 일반적으로 삼킨 직후 우주로 다시 던져집니다. 그러나 연구자들은 2018 년 10 월 AT2018hyz라는 조석 별 파열 사건이 발생한 블랙홀에서 이것을 상당히 다르게 관찰 할 수있었습니다. 블랙홀은 지구에서 6억 6,500만 광년 떨어져 있으며 2018년 10월에는 태양 질량의 약 10분의 1에 해당하는 별을 삼켰습니다. "학살이 있은 지 거의 3 년이 지난 지금, 같은 블랙홀이 다시 하늘을 밝히고있다"고 천체 물리학 센터 하버드 & 스미소니언은 성명서에서 밝혔다.
블랙홀 "트림"물질 3 년 후
"우리는 AT2018hyz가 희미 해질 때까지 몇 달 동안 가시 광선에서 관찰 한 다음 기억에서 지웠다"고 우주 망원경 과학 연구소의 세바스찬 고메즈 (Sebastian Gomez)는 말한다. 그러나 연구원들을 놀라게 한 것은 블랙홀이 2018 년 10 월 이후 다른 천체를 삼키지 않았으며 현재 우주로 물질을 분출하고 있다는 것입니다. "이것은 우리를 완전히 놀라게했습니다 - 아무도 전에 그와 같은 것을 본 적이 없었습니다."라고 현상을 조사하고 천체 물리학 저널에 발표 한 연구의 수석 저자 인 Yvette Cendes는 설명합니다.
블랙홀은 연구를 놀라게합니다 – "아무도 전에 이런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"
Cendes의 연구팀은 블랙홀이 2018 년부터 물질을 뱉어 낸 것으로 의심합니다. 그러나 그들은 스파게티피케이션과 뱉어내기 사이에 몇 년이 있는 이유를 확신하지 못합니다 – Cendes는 이러한 맥락에서 "트림"에 대해 이야기합니다. "마치 이 블랙홀이 몇 년 전에 삼켜버린 별에서 갑자기 많은 물질을 뱉어내기 시작한 것 같다"고 센데스는 설명한다.
왜 블랙홀은 이제서야 우주로 물질을 분출하고 있습니까?
"우리는 10 년 이상 전파 망원경으로 TDE를 연구 해 왔으며 때로는 별이 처음에 블랙홀에 의해 삼켜 졌을 때 물질을 분출 할 때 전파에서 빛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."라고 새로운 연구의 공동 저자 인 천문학 자에도 버거 (Edo Berger)는 설명합니다. "그러나 AT2018hyz는 처음 3 년 동안 라디오 무음 이었지만 이제는 극적으로 밝아졌으며 지금까지 관찰 된 가장 라디오 발광 TDE 중 하나가되었습니다."라고 Berger는 계속했습니다.
다음 단계에서 연구자들은 별의 스파게티화 후 몇 년 후에 블랙홀이 물질을 우주로 다시 뱉어내는 일이 더 자주 발생하는지 알아 내려고합니다. 아마도 "TDE는 단순히 개발이 충분히 늦은 것으로 간주되지 않았습니다"라고 Berger는 회상합니다. (탭)
블랙홀에 가까이 오는 모든 별이 즉시 찢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: 연구자들은 위험하게 가까운 블랙홀을 공전하는 번개처럼 빠른 별을 관찰합니다.
- 이전글조슈아 트리 국립 공원의 은하수, 캘리포니아 23.04.29
- 다음글우주 소행성 탐사, 절호의 기회 날렸다 22.05.27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